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저렴한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여러 도메인과 서비스를 유지하면서 웹호스팅을 여러개 운영하다보니 귀찮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가상서버로 옮겨서 CPanel 같은 호스팅 관리 패널을 셋팅했더니 참 편하더군요.

OS난 각종 서버 프로그램도 선택하여 셋팅할 수 있고, 서버 생성 및 삭제도 언제나 가능하고

하여간 여러모로 편하더군요.

그리고 트래픽이 기본적으로 월간 1T 이상으로 테라단위이다보니 좋습니다.



국내 클라우드 호스팅은 KT  UCloud 를 이용해 왔지만 저렴하지는 않은 것 같아 현재는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는 Digital Ocean 과 Linode 에 유료로 , AWS에 무료로 서버를 두고 있습니다.


국내도 여러곳을 고려했으나 일단 비용부터 너무 비싼 감이 있더군요.

Amazone, Azure, Google 등은 많이들 알고 계시니 잘 알려지지 않는 곳 몇군데 알려드립니다.



디지털오션(Digital Ocean)www.digitalocean.com


미국과 영국, 싱가포르 등에 IDC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신청하실 경우 싱가포르가 반응이 빠릅니다.






Linodewww.linode.com


2003년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곳 입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으로 잘 알려진 업체입니다.

미국, 일본 등지에 서버가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신청하실 경우 일본이 반응이 빠릅니다.


클라우드 서버 유형별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코어 1GB 트래픽 2TB 가 11,800원 정도

2코어 2GB 트래픽 3TB 가 23,600원 정도 입니다.


각 응답시간은 Digital Ocean이 싱가포르 기준으로 70~100ms 정도, Linode가 일본 기준으로 50ms 정도입니다. 다운로드 속도도 Linode 가 더 빠르더군요. 저의 경우에는 두곳 모두에서 서버를 운영중입니다. 웹 구성이 복잡하여 서버호출이 많은 서비스는 Linode로 웹 구성이 간단한 경우 Digial Ocean 에 올려두고 있습니다.


두 곳모두 단순하지만 운영에 무리가 없는 관리콘솔을 가지고 있습니다. Linode 가 좀 더 자세하고 편리한 듯 합니다. 고로 월 5달러짜리 서버가 아니라면 Linode 일본으로 개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