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클라우드서버 호스팅 추천 2core 1GB 무제한 트래픽이 월 8,000원대

클라우드서버 호스팅 관련된 글을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Digital Ocean 과 Linode 를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 이전글 '저렴한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

오늘은 얼마전부터 이용한 Conoha 가 가격도 서비스도 괜찮은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웹사이트 구축시에 웹호스팅이나 서버호스팅 보다는 클라우드 호스팅에 VestaCP 같은 컨트롤패널을 설치하여 이용하시면 관리도 쉽고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웹서버 콘트롤패널은 호스팅관리페이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위에 언급한 VestaCP 가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설치도 간단하고 관리페이지 구성도 단순한 편이며 서비스에도 무리가 없더군요.


현재까지 이용해본 클라우드 서비스는 아래 정도 됩니다.

- 국내 : KT Ucloud Biz, 가비아 G-Cloud

- 해외 : AWS, MS Azure,  Digital Ocean, LinodeConoha


일단 국내 서비스들은 가격도 상대적으로 비싼편이고 서비스 구성이 아무래도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편리함을 강조한 단순한 구성도 아니고, 그렇다고 다양한 기능을 강조한 구성도 아니고 그렇더군요.


물론 지연시간이 국내 서비스들은 3~5ms 정도, 해외는 일본의 경우 40~60ms, 싱가포르는 60~70ms, 미국은 100ms 이상 정도이니 작은 파일의 전송이 많고 빠른 응답이 필요한 경우에는 국내 서비스가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본처럼 40~60ms 정도만 되어도 일반적인 웹서비스에는 지연시간으로 인한 불편함은 없다고 느꼈습니다. 실제로 현재 제가 운영중인 서비스들은 모두 해외(일본 및 싱가포르)로 이전하여 운영하고 있고요.


해외 서비스의 장점은 비용이 저렴하고 관리페이지의 구성도 특징이 확실합니다.

Conoha, Linode, Digital Ocean 은 단순한 구성으로 사용에 어려움이 없으며,

AWS, Azure 는 다양한 기능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의 또다른 장점은 Conoha, Linode, Digital Ocean 기준으로 트래픽관련 비용이 매우 저렴합니다.

월 1~2TB 정도가 기본이며, Conoha 의 경우 무제한 입니다.


국내에 비해 해외서비스가 기본 OS 및 Application 이미지가 다양하게 제공되는 것도 장점입니다.


일반적인 웹서비스는 Conoha, Linode, Digital Ocean 정도가 관리도 쉽고 좋은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오늘은 Conoha 를 소개해 드립니다.

더욱 저렴하며, 트래픽도 무제한 입니다. 한국어 페이지 및 다양한 결제 방식이 제공되어 해외서비스임에도 사용에 어려움이 별로 없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Conoha 웹주소는 www.conoha.jp 입니다.



900엔(현재 8,900원 정도)면 1GB 에 2코어 트래픽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1,750엔(현재 17,300원 정도)면 2GB, 3코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사양의 Digital Ocean 이나 Linode 보다도 저렴한 가격입니다.




아래의 표처럼 필요할때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들 역시 가격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