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평화의 하루 (Peace One Day) - 9월 21일


참으로 많은 기념일들이 있습니다. 각 기념일들은 저마다 사연과 의미를 담고 있죠.
그중하루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999년도부터 시작되었으며, 조금씩 그 의미를 크게 키워나가고 있는 날입니다.

9월 21일이며, Peach One Day 입니다. 우리말로는 '평화의 하루' 정도가 적당하겠군요.
공식사이트는 'www.peaceoneday.org' 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한글사이트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참여가 부족하기 때문이겠죠.

평화로울수 없는 세계의 평화를 위해 단 하루 평화로운 날을 갖자는 의미에서 시작된듯 합니다.

배우에서 영화제작자로 거듭난 'Jeremy Gilley'에 의해서 1999년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TED 강연을 통해 'Peach One Day'에 대해 이야기하는 'Jeremy Gilley' 입니다.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충분히 느끼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제가 설명을 드리는 것보다는 아래의 영상을 통해 보시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세상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너무나 작은 시작이기에 할 필요없다고 생각할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걸 증명한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한 분들의 열정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이 더 좋게 변해가고 있는 것이겠지요.

아직 충분히 알려진 기념일은 아니지만 참여해야 할 이유가 분명한 날이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