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iOS 5 활용 - 아이패드에서 새로워진 키보드 사용하기


이번에는 아주 간단한 사용법 안내입니다.

iOS 5 에는 새로운 키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넓은 키보드로 인해 손을 움직이며 입력을 해야했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추가된 키보드 입니다.

 



일반적인 키보드 모양입니다. 많이 보셨죠?
아이패드는 크기 덕분에 키보드 입력시 보통 아래쪽 양쪽끝을 잡게 되실텐데요. 양손의 엄지를 키보드에 동시에 올려놓으시고 양쪽으로 가르는 액션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키보드로 변신합니다.

 
이제 아래의 양쪽끝을 잡은상태에서 키보드를 입력하기에 한결 편해지셨을 것입니다.
하나로 합치는 것은 위의 액션과 반대로 양손엄지를 모두 올리시고 가운데로 합치는 액션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엄지손가락이 아니어도 위의 기능이 된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

추가로 키보드 우측하단에 키보드그림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키보드를 감출때 쓰는 버튼인데요.
그 버튼을 누른체로 위 아래로 움직이시면 키보드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새로운 기능이 또 있습니다. 단축키 설정입니다.

아이패드(아이폰도 해당)의 '설정' 을 실행하신 후 '일반' - '키보드'를 차례로  선택하십시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우측 설정란의 아래에 보시면 '단축키' 부분이 있습니다.
아마도 'ㅈㄱㅈ' = 지금 가는 중! 이라는 설정 예가 입력되어 있을 것입니다.
예제만 보셔도 짐작이 가시죠? 예 새로운 단축키 추가를 선택하셔서 'ㅇㅍ'='아이패드' 와 같은 식으로 추가해 놓으면 키보드 입력시 약어 입력만으로 긴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추가로 한가지를 더 소개해 드리면 이모티콘 키보드 입니다. 기본적으로 내장되었습니다.
위의 키보드 설정화면에 보시면 '다국어 키보드'라는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한국어와 영어만 있죠?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선택하시면 여러나라의 키보드 목록중 이름이 '이모티콘'이라는 키보드가 있습니다. 그걸 추가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이모티콘 키보드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래처럼 말이죠.



조금 더 편리해진 iOS 5 의 키보드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