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앱/공용

스마트폰으로 MBC, SBS 공중파를 시청! - 푹(pooq) 등록 예정!



얼마전 SBS 고릴라 앱을 통해 SBS 공중파 실시간 시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바로 이 앱이죠.


SBS 고릴라


MBC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불편하더군요.

Tving.com 을 가입해서 앱을 이용해도 MBC 시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몇몇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고픈 마음을 채우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불편이 사라질 수 있을듯 합니다. 새로운 서비스가 앱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푹(pooq) 이란 앱이 다음달 1일 (10월 1일) 등록예정이라고 하는군요.



iOS 와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제공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패드 모두에서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채널도 MBC 공중파, SBS 공중파는 물론 MBC드라마, MBC에브리원, MBC게임, SBS플러스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헌데... MBC 게임은 곧 채널이 폐지되지 않나요?)

예약시청 기능(원하는 프로그램을 예약해 놓으면 방송시간에 앱이 자동으로 실행), 지난방송 VOD, SNS 를 통한 시청자 의견공유 기능 등도 있다고 합니다.

다 좋습니다. 하지만 혹시 유료서비스는 아니겠죠? 지난방송 VOD는 유료일거라 생각하지만 실시간 시청은 무료이길 바라겠습니다.

내부 테스트 중이기도 하고 테스트를 많이한듯한데 오류없는 안정적인 앱이었으면 좋겠네요.

10월 1일을 기다려 보겠습니다.